All In One 튜닝게러지 프로스 입니다.

스팅어, G70 차량과 관련된 터빈업 데이터를

꾸준히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작업차량 : 스팅어 3.3 TGDI

작업내용 : Xcargot XT26 터빈업

튜닝과 관련된 작업후기 데이터는

프로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계정을

Follow 하면 다양한 내용 참고가 가능합니다.

 

 

 

 

 

 

 

터보 차량에 경우 칩튜닝부터

메탄올 세팅 그리고 터빈업까지 다양한

튜닝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팅어 터빈업 주요 구성품은,

엑스카르고 XT26 X 2

Tr mvs 38mm 웨스트게이트 X 2

AEM 에어크리너 X 2

Greddy 전자식 부스트 컨트롤러

메인텍 3.3 터보 전용 매니폴드

오일라인

오일 리턴라인

실리콘 호수

…. 대략 위와같은 파츠들이 활용되며

부주석인 준비물들이 준비되는 작업 입니다.​

스팅어 3.3 TGDI 순정 터보차져와

엑스카르고 XT26 터보차져 비교 모습 이구요!

순정 터보 탈착 작업에도 다소

많은 시간이 소비될정도로 작업 난이도는

상당히 높으며 집중력이 요구되는 튜닝 입니다.

프로스 메인 미케닉 “아이언맨” 입니다.

오늘의 하드웨어 세팅을 담당하게 되며, 수백번

수천번의 작업 경험과 노하우를 갖는

베테랑 미케닉 입니다.

 

프로스에 작업 모습이 궁금한 분들은,

자동차 유투버 “데저트이글”님께서 일전에

촬영했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단, 몇 몇장에 사진으로 모든 내용을

설명드리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많습니다…^^;

3.3 터보 엔진룸 레이아웃에 맞게

터보차져 위치를 세팅하여 줍니다.

웨스트 게이트 다운파이프 작업완료!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신경써서 만들어 줍니다.

미케닉에 센스가 돋보이죠..^^;

미케닉에 센스가 돋보이는 두 번째!

출력 UP 튜닝을 진행하면 높아진 열에 대비해

단열 작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번, “내 차” 라고 생각하고

차량을 어루만져 주는 우리 아이언맨 과장님!

그만큼 트러블이 없습니다.

AEM 에어크리너 터보파이핑

오일라인, 오일 리턴라인 제작 완료후

터보 인스톨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추후, 정비성을 미리 고려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순진 순진했던 모습으로 보았는데,

이제는 성난 황소처럼 느껴지는 순간 입니다.

변화된 하드웨어에 맞는 데이터값을

잡아주기 위해 다이노젯 위로 차량을 올려줍니다.

과연, 어느 정도의 변화가 있을까요?!

 

1.5 bar 639마력 78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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